백만장자 메신저 책 내용중 당신이 찾던 그것!
본문 바로가기

독서리뷰

백만장자 메신저 책 내용중 당신이 찾던 그것!



이 책은 1인 사업가의 경전이라 불렸다.

작가 브렌든 버처드의 차 사고.

죽음의 문턱에서의 느끼고 깨닭았던 경험을 전파하기로 한다.

메신저로서의 삶의 경험을 담았다.

수익에 대한 노하우도 넘친다.

그 중 SNS, 까페, 블로그, 티스토리, 유튜브외 많은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처음에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 요약해본다.



메신저는 어떻게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는가?


1단계 주제정하기

한가지 주제로 비즈니스모델을 만들어라.

리더십, 동기부여, 성과 향상, 갈등해결, 중재, 제휴, 기업후원, 비영리 모금활동, 전문강연, 조직개발, 온라인 마케팅분야등 여러분야가 있는데 처음에는 하나의 주제로 정해야 한다.

주제를 정하는 방법 5가지

첫째, 현재 내가 흥미롭게 배우고 있는 주제를 선택하라.

둘째, 현재 즐겨하는 것과 관련된 주제를 선택하라.

셋째, 항상 배우고 싶어했던 것을 생각해보라.

넷째, 당신의 경험을 생각해보라.

다섯째, 당신이 앞으로 5년 동안 즐겁게 열중할 수 있는 주제를 선택하라.


2단계 목표 고객 선택하기

어떤 사람을 돕고 싶은가? 특정그룹이나 특정유형의 사람을 선택한다.


3단계 목표 고객의 문제 찾기

고객 파악공식? - 고객을 파악하는 방법

첫째, 당신이 올해 성취하고자 노력하는 일은 무엇입니까?

둘째, 올해 당신의 소득 또는 행복을 두배로 높이려면 무엇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까?

셋째, 당신의 사업이나 일상생활에서 지금 가장 힘든 점은 무엇입니까?

넷째, 당신의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이미 시도해본 것은 무엇입니까? 그중 효과가 있었던 것과 효과가 없었던 것은 각각 무엇입니까?


4단계 나만의 스토리 선택하기

당신의 고객들이 지금 겪는 문제와 비슷한 문제를 과거에 당신도 겪은 적이 있습니까?

고객이 나의 스토리를 듣기전에 알고 싶어하는 것에는 다음과 같다.

이 사람은 누구인가? 

그가 겪은 경험은 무엇인가? 

그것은 내가 공감할 만한 것인가?

어려움을 극복한 적이 있는가? 

어떻게 극복했는가?

그 과정에서 이사람이 알게 된 것은 무엇인가?

이 사람은 어떤 일에 성공한 적이 있는가? 

어떤 결과를 얻었는가?

이 사람은 내가 더 나은 인생을 살기 위해 지금 적용할만한 것을 가르쳐줄 수 있는가?


5단계 나만의 해결법 만들기

고객들이 사용, 구입할 상품 혹은 프로그램을 만들어야 한다.

사람들이 정보를 얻는 5가지 방법

첫번째, 읽기방식이다.

책, 전자책, 워크북, 기사, 뉴스레터, 블로그 글, 강사 지침서, 대본 형태로 제작한다.

두번째, 고객들은 정보를 듣고 싶어할 수도 있다.

오디오 북, MP3, 컨퍼런스 콜, 일대일 전화상담등의 방법이다.

세번째, 정보를 보고싶어한다.

TV, 컴퓨터, 모바일기기를 사용하여 정보를 보고싶어한다.

네번째, 직접 경험하고 싶어한다.

세미나, 워크숍, 수행, 탐방, 박람회등을 개최하면 된다.

다섯번째, 정보를 완전히 익히고 싶어한다.

마스터마인드 프로그램, 코칭서비스, 상담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다.

요약하면 읽기 - 듣기 - 보기 - 경험하기 - 익히기 중 한가지 방법을 먼저 선택해 만들어 보는 것이 중요하다. 한가지를 만들면 나머지 다른 방식으로 이어질 수 있다.


6단계 웹사이트를 통한 판매법

무료 웹사이트 구축 도구를 활용하고 세가지 가능을 갖춘다.

웹사이트는 가치를 제공해야한다.

웹사이트는 고객정보를 입수해야 한다.

웹사이트는 판매촉진에 도움이 되어야 한다.


7단계 캠페인 진행법

홍보가 아닌 캠페인으로 진짜 콘텐츠를 고객에게 무료로 보낸다.

무료정보가 정말 유용하고 실천 가능한 것이이야 한다.


8단계 무료콘텐츠 활용법

사람들이 당신에게서 공짜로 얻은 내용이 매우 훌륭하다고 생각되면 이들은 당신의 다른 제품들도 기꺼이 돈을 주고 구입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9단계 마케팅 파트너 구하는 법 

홍보 파트너를 찾아라. 다른 메신저를 통해 당신이 노출돼야 한다. 노출기회를 통해 고객들에게 판매할 상품을 제안하여 소득으로 전환시키는 것이다.

이것을 제휴 마케팅이라 한다.


10단계 차별화, 탁월함, 서비스

차별화된 가치를 유지하라.

고객에게도 탁월함을 요구하라.

공감과 연민의 서비스정신을 잃지 마라.


이상 메신저 비즈니스모델 구축에 대한 10가지를 알아보았다.

그 중 처음 주제 정하기로 고민을 많이 하게될것이다.

이 책을 지침서 삼아 차근차근 부의 추월차선에 먼저 진입하시길 바래봅니다.


백만장자 메신저
국내도서
저자 : 브렌든 버처드(Brendon Burchard) / 위선주역
출판 : 리더스북 2018.04.27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