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나물밥 육원전
본문 바로가기

요리곰손 마눌의 한식조리사 도전기

콩나물밥 육원전

콩나물밥

불린 쌀은 체에 받쳐놓고요.

콩나물은 씻어서 꼬리떼고 다듬어 준비하고  소고기는 채썹니다.  소고기는 녹기전에 썰어야 얋게 채썰기좋아요.  녹은상태에서는 썰기가 어렵더라구요.  채썬 소고기는 다진파, 마늘 간장 참기름으로 양념합니다. 

냄비에 쌀을담고 콩나물과 소고기를 올려놓고 밥을 짓습니다. 

 

콩나물밥

 

역시나 냄비밥이 힘듭니다 ㅜㅜ   적당히 끓을때 불을 나춰서 뜸을 들여야 하는데 미리 불을 나추니 설익었더라구요.  너무 끓이면 타버리구요.    소고기는 결대로 채썰어어야 하는데 저는 결반대로 썰었네요.  그리고 대접에 담을때 소고기나 콩나물이 이쁘게 담기면 더 좋을꺼같아요.

 

 

 

육원전

육원전은 직경4cm 두깨 0.7cm 로 달걀물 묻혀 구워서 6개 제출해야합니다.

소고기는 곱게 다집니다.  소고기는 녹기전에해야 다지기 쉬운거같아요.   두부는 면보에 짜서 칼등으로 으깨어줍니다.  소고기와 두부를  소금 설탕 다진파 다진마늘 참기름 후춧가루 깨소금으로 양념해서 반죽합니다.  치댄 반죽을 직경 4.3cm  두깨 0.5cm 로 동그랗고 납작하게 밎어서 달걀물 입혀서 후라이팬에 구우면 완성입니다.

 

 

육원전

 

두부의 양을 소고기에 1/3로 해야하는데 저는 두부가 많이 들어가서 반죽이 질어서 모양이 이쁘게 안만들어졌구요.  소고기도 더 잘게 다져야하는데 그렇지못했던거같네요.  구울때 타고 잘안익더라구요...

크기는 괜찮으거같은데 모양이나 탄부분이 많아서 아쉬웠습니다.    의외로 전이 어렵네요  

 

 

 

 

 

'요리곰손 마눌의 한식조리사 도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닭찜  (0) 2019.06.21
무숙장아찌 오이선  (0) 2019.06.19
호박선,표고전,풋고추전  (0) 2019.05.25
오이소박이와 만둣국  (0) 2019.05.22
매작과와 화전. 장국죽  (0) 2019.05.20